본문 바로가기

에세이

조회사(14) - 마케터에게 요구되는 것들

연휴 잘 보내셨습니까? 다시 긴장의 고삐를 조이고 화이팅 합시다.
요즘은 어느 조직이나 멀티 플레이어들이 우대받고 있습니다. 마케터들에게도 마찬가지인데 특별히 요구되는 것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첫째, 고객 전문가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들의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지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바로바로 실천에 옮겨야 할 것입니다.

둘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입니다. 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의견을 업무에 적극 반영할 뿐 아니라 자사에 유리한 정보를 각종 미디어를 통해 널리 홍보함으로써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상품 전문가입니다. 이것은 마케터에게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능력입니다. 자사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춰 경쟁력을 극대화 시켜야 할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나 상품 전문가가 되기 앞서 우리는 고객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 발상의 전환이 조직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하는데 가장 중요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한 학 기 잘 마무리 하시어 유종의 미를 거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