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강>
*전략적 사고 능력 향상
operator - manager - Leader
Leader는 100% 책임을 선택한 이상 NO Excuse
책임감보다 더 강력한 명분은 사명감
사명감보다 더 강력한 소명의식(신앙의 자세 이득과 관계없음)
오늘도 상큼한 고객 유혹 - 고객의 시각으로 보는 것이 최우선
유혹은 매력 : 어떤? 왜? 어떻게?
아름다움, 신선함, 섹시함, 신비로움, 독특함, 예기치 못함
-고객과 만나는 접점은 1.매직USB 2.인터넷홈페이지----어떻게 꾸밀 것인가?Unexpected 1)
매직USB가 전화다2)오프라인에서 구입하는 온라인 상품
3)매직USB는 끝없이 진화한다.
4)실행 시에 자신의 사진이 나오도록
2.이성적 가치에 Positioning하고 감성적 가치에 어필하도록..
기본언어 매직USB, 동영상포털, 살아있는
감성가치와 심리가치에 초점을 맞춰라
필요충전은 동기가 아니다
욕구를 자극하라.
고객의 눈과 귀를 자극하라
(매직USB는 당신의 주머니 속에서도, 당신이 잠든 사이에도 계속 진화한다.)
3.최고가 아니라 최초에 초점을 맞춰라
예)Seri의 마귀- 마케팅 포럼 1)on/off 절묘한 결합
2)On-line 지기를 직급을 주어 성실성이 있는 소모임으로 유도
3)특별 교육 프로그램
후발주자는 차별화로 (고객이 인정하고 즐기는 차별화) 자리매김을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이미 컨텐츠의 차별화를 진행했고 포장화 작업-전달방법-커뮤니케이션-마케팅방법
이 남아있다.
.com - 엔터테인먼트 즐김-유희-유머-색다름-체험 plus 음악
없는 것 만드는 것보다 있는 것을 좀 더 즐겁게...
4.단순화(핵심 내용 plus 간결 표현)
-세계적인 명품의 공통점은 디자인이 심플하다
-한 마디로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전체를 알아야 (요점이 무엇입니까=잘 알고 있는가)
단순화의 이점 - 조직 내 수용성, 공감성을 이끌어 실행 가능성을 높임
조직 외 고객에게 강력하게 인식시킬 수 있음
단순화의 대상 1)기업 비전, 경영방침 2)목표 3)전략 4)의사결정 라인, 과정 5)지시 6)실행계략 7)프로세스 시스템 8)보고서 9)인격구조, 조직 구성 10)회의방법, 과정 11)상품 라인 12)상품 기능 13)디자인
예) P&G One Page Report System
1)Keep it clear 명확
2)Keep it specific 전문
3)Keep it simple, unique 단순
Single Minded Proposition 하려면 Single Message, Single voice, Single word 해야 한다.